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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b/이미지 효과(NPR)

Image based Material Editing

먼저 제 결과 값을 먼저 보겠습니다. 이 tistory가 젤 먼저 나온 것을 메인 페이지에 쓰더군요~!
어떻나요? 신기하죠~!!
아래 보면 실제 구현 논문의 그림이 있는데 이 결과와 비슷하나요?



Erum Arif Khan, Erik Reinhard, Roland Fleming and Heinrich Buelthoff, 'Image-based Material Editing', ACM Transactions on Graphics, Proceedings of Siggraph, Boston, USA, August 2006

2006년  시그래프 에서 발표된 논문입니다.

참조 사이트는 http://graphics.cs.ucf.edu/ekhan/project_ibme.htm 
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앗~ 신기하다~~! 란 생각이 처음 듭니다. 나만 그런가??~~~~

주어진 이미지로부터 원하는 오브젝트에 대해 제거하고 환경 맵에 따른 주위 값들로 채웁니다. 밑의 두번째 그림을 보면 자세히 보면 주위값들을 겹쳐놓고 오브젝트 영역을 채우는것을 볼수 있습니다.(대칭처럼?)  그리고 최종 material Editing(투명 효과처럼)을 하는 것이지요. 참고로 입력값에 투명효과를 원하는 오브젝트의 정확한 영역 값들 알아야합니다.

과정은

의 과정을 걷쳐 첫번째 그림처럼 원하는 대상의 오브젝의 깊이(?)값을 알아내어 최종 결과를 얻도록합니다. 구현한지 좀 오래되서 생각이 잘 안나는데요.
위의 논문과 참조 URL에 들어가시면 좀더 디테일한 정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아직 iPhone xcode용으로는 되어 있지 않지만, 터치기반 오브젝트 영역 검출 그리고 이 결과를 시간 나면 구현/포팅할 생각입니다.
OpenCV로 구현되어 있어서 그다지 어렵지 않을듯하고 터치기반 오브젝트 영역검출은 완성도 있지 않지만 잠깐 해본적이 있어서 물론 OpenCV가 제가 원하는 것을 어느 정도 구현되어 있어서 빨리 구현해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디테일한 부분은 수정보완해야합니다.

어떻나요? 스마트폰 용으로 구현할 수 있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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